즐겁게 개발을...

개발보다 게임이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은...

게임/풋볼 매니저

FM2023 - 축구감독 생존기 [25/26] 찰튼 애슬레틱

다물칸 2023. 9. 22. 21:07
728x90

이전시즌

 

FM2023 - 축구감독 생존기 [22/23] 찰튼 애슬레틱

영문으로된 구단명과 유럽리그로 진출이 힘들 거라는 판단에 다시 시작했습니다. K리그 7부는 제거하고 sortitoutsi.net 기반 [ 23-24 즉시이적 로스터 ] - 쿠티뉴, 베라티, 황인범 등 마감된 이적시장 +

endev.tistory.com

 

 

FM2023 - 축구감독 생존기 [23/24] 찰튼 애슬레틱

FM2023 - 축구감독 생존기 [22/23] 찰튼 애슬레틱 영문으로된 구단명과 유럽리그로 진출이 힘들 거라는 판단에 다시 시작했습니다. K리그 7부는 제거하고 sortitoutsi.net 기반 [ 23-24 즉시이적 로스터 ] -

endev.tistory.com

 

FM2023 - 축구감독 생존기 [24/25] 찰튼 애슬레틱

FM2023 - 축구감독 생존기 [22/23] 찰튼 애슬레틱 영문으로된 구단명과 유럽리그로 진출이 힘들 거라는 판단에 다시 시작했습니다. K리그 7부는 제거하고 sortitoutsi.net 기반 [ 23-24 즉시이적 로스터 ] -

endev.tistory.com


이전시즌 중반부터 상승곡선을 그리던 우리팀은 최종 4위로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게 됐다. 

코치진들이 오른쪽 윙이 약하다는 보고를 받아 시즌 막바지에 한 선수를 영입하게 된다. 

스타드 랭스에서 뛰고 있던 덴마크 선수다. 준수한 실력을 가지고 있어서 브래넌 존슨과 쌍두마차로 뛰고 이강인이 보조하는 형태로 맞이할 것 같다. 

골키퍼도 바꿔야 할 것 같은데 저 선수 영입하느라 550억을 써버려서 기존 선수들을 팔아서 영입자금을 마련해야 할 것 같다. 그런데 입질이 안온다. ㅡㅡ;

 

어찌어찌.. 팔고 샀는데...

찰튼이 전세계 TOP5에 들다뉘.. 아래 설명하겠지만 영입한 선수는 얼마 안된다. 

영입/방출 요약이다. 멘디는 방출로 떠서 데려왔다. 딱 왼쪽 풀백 주전으로 풀세팅

 

여름이적 영입

시즌 끝나기전에 영입한 선수다. 다라미는 위에서 설명했으니 패스 왼쪽 윙어 주전.

순섭벨은 잠능이 좋아서 영입했다. 1~2년 임대 또는 U-21에서 뛰다가 팔리겠지?

실제 이적기간에 영입한 선수. 올해는 딱 4명 영입했다. 

자이멘은 아래 방출된 은워수와 나이가 같다. 20살. 골키퍼 신동이다. 비싸지만 은워수보다 잠능도 뛰어나다. 

리그 3경기까지 무실점.. 역시.. 은워수랑 다르다. 

 

여름이적 방출

시즌 끝나기전에 약소하게 벌었다. 

원래 이적자금 790억 중 다라미 산다고 550억 쓰고나서 이적시장 때 자이멘을 보고 900억을 만들기 위해 미친듯이 팔았다. 레아번은 리그1때부터 데리고 온 선수였는데 즉 원래 있던 선수였지만 팔았고, 미키 베리와 메이슨 헌터도 찰튼 유망주인데 써먹지는 못했지만 다 키워서 팔아버렸다. 

 

채 바낙은 계약포기로 잘못 눌러서 빼앗긴 유망주... 어흑 T_T

왼쪽/오른쪽 풀백인데, 아깝다. 

 

그래서 현재 주전은

아마도 내년 시즌에는 고무인간 유망주로 물갈이가 될 것 같기도 하다. 

 

리그컵 광탈... 여지없이 리그컵.. 게다가 첫경기에 아스날을 만나 3-2로 패배!! T_T

 

여지없이 올해도 재계약을 했다. 이번에는 4년짜리 계약.. 

후보로 출발했던 이강인 요즘 날라다니고 있다. 브래넌 존슨이 후보로 전락... 

4명 영입으로 이같은 상황이.. 역시 골키퍼가 문제였다.

 

별첨# 토트넘

2025.12.03 토트넘 감독경질. FA컵과 리그컵 우승은 달성했으나 리그순위 하락으로 경질됨.

 

지못미. 톨루카는 멕시코 리그.

손흥민은 20골이나 넣었는데 토트넘은 15위.. 다음경기 대전 패배 시 강등권 예정.

불쌍한 토트넘... 

 

2026.02.01 리그 순위

토트넘은 마지막 경기인 맨유전을 승리로 이끌어 강등 랭킹으로 떨어지지는 않았다. 

아직 감독은 선임되지 않은 상태... 

이번시즌 맨시티와 아스날, 첼시도 미친 것 같다. 

 

이런 써그럴.. 이적 마지막 날, 맨유가 유망주를 쎄벼갔다. T_T

언론 참여거절 했더니.. 이모양이다. 맨유 선수 하나 쌔벼야 할 것 같다. 

 

하지만 급료예산이 허덜덜 해서 영입하지 않는다. 다음에 쎄비자. 

기존 선수들 정상적인 재계약으로 예산이 바닥인 상태인데 이적예산이 1500억이 넘지만 급료예산 조정이 되지 않아 포기.

위에 보면 알겠지만 영입은 없었다. 유망주들이 잘 큰 덕에 선수 풀이 좋다. 

 

겨울이적 - 방출

임대를 제외한 상태

고메스는 왼쪽윙어, 공미가 가능한데 그 포지션 선수들이 많아서 팔았다. 

케어난 다비스 2년 연속 팀내 득점왕을 휩쓸었지만 과감하게 팔았다. 유망주들이 경기 뛰게 해달라고 난리 인 탓에 이번시즌 다비스는 게임을 거의 뛰지 못했다. 선수를 위해서 내보내야 할 때다. 

조지 도슨, 헨리 리라는 기존 찰튼 선수다. 도슨은 수미, 리라는 왼쪽 윙어이고 둘다 잉글랜드 20대 초반 선수들이다. 

피르포는 왼쪽 풀백으로 데려왔는데 첫 1년차에만 주전 지금은 써드 선수.. 다비스와 함께 울버햄튼에 들어갔다. 

울버햄튼 역시 리그 상위권에 안착중이다. 황희찬은 어디에??? (황희찬은 여전히 셰필드에 있구만)

제이미 커밍.. 주전 골키퍼 였으나, EPL올라오고 나서 은워수, 지금은 자니멘 때문에 후보로 전락한 미안한 선수다. 맨시티로 갔지만 거기서도 후보일텐데.. 왜 거기에 갔니?

이반 페레아는 아까 써놨지만 마지막날 유망주 계약으로 홀라당 데려갔다. 잠능 180초반대인데, 과연 잘 클까? (썩을)

 

휘유~~ 골키퍼가 훈련 중 부상당했다고 했는데 부상당한채로 경기에 들어갔다. 다행이닷

네시리 역시~~ 짱!!

이럴 줄 알았으면 중간에 웨스트햄(현재 3위) 전에서 주전선수를 내보낼 껄 그랬나보다. 너무 일정이 타이트해서 후보를 내보냈다가 패배!!

 

맨유 써그럴.. T_T 유망주도 빼았더니 FA컵도 보내버리네.. 챔스에 올인이닷

1차전 패배해서 로드 신공을 써야 했는데 이겨버렸다. 화이팅 우리팀.

하필.. ㅡㅡ;

 

맨유와의 결승전, 복수 하리라.

맨유의 37차전 경기.. 나도 이랬으면 좋겠다. 

38전 경기 맨유전에 이어 챔스 결정전도 맨유닷. 

헐, 다른팀들에 비하면 선전을 했는데 1등 못했다고 잘리다뉘... 5등.. 유로파 리그.. 

드디어 선임됐는데 뭐가 아쉬워서 레알 마드리드 감독을 버리고 오는 걸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