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개발을...

개발보다 게임이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은...

게임/풋볼 매니저

축구감독 생존기 S3 - 브리스톨 로버스 FC 2025/26

다물칸 2023. 12. 14. 01:27
728x90
반응형

이전 이야기

 

게임/풋볼 매니저[FM] 축구감독 생존기 S3 - 브리스톨 로버스 FC 2024/25

이전 이야기 [FM] 축구감독 생존기 S3 - 브리스톨 로버스 FC 2023/24 브리스톨 브리스틀은 영국 잉글랜드 서부의 에이번 강에 딸린 항구 도시이다. 하구에서 13km의 지점에 있으며 철도도 모여 있어서

endev.tistory.com

 

25/26 시즌

감독을 바꾼단다... 리그1에서 프리미어로 단박에 승급시킨 나를.........

이전에도 그랬지만 이번에도 인수 포기.. 하핫

 

이전에는 우리팀에 왔는데 에버튼으로 가네.. 챔피언쉽에서 놀아랏..

엄청 팔아제끼고 있다. 

 

이적 정리에 앞서 첫 경기에 내보낼 선수단이다. 싸그리 바꼈다. 3명 남았네

 

이적시간 마지막 날. 지금까지 연승을 거두었다. 선수단이 많이 바꼈음에도 불구하고 많이 이겼지만 대진운이 여기서도 발휘한 것 같다. 아직 강한팀을 한번도 만나지 못했다. 

하지만...

지금은 1위닷!!!

 

25/26 여름이적

방출

 

유소년 선수들을 비싸게 팔았고, 주전선수 중 네마냐 요비치는 1년 반 정도 남았었는데 재계약을 안한다고 해서 게다가 130잠능이면서 비싸게 구는게 아니꼬와서 내보냈는데 챔피언쉽으로 강등되서 올라오지 못한 에버튼이 덥썩 물었다. 주전급 선수들을 팔아치우면서 돈은 많아서 200억이나 꼴아박다니.... 개꿀

켈란드 왓츠는 120 잠능수준인데 재계약 해달라고 해서 방출처리했는데 사우디쪽에서 입질이 와서 50억이라는 거금에 팔았다. 개꿀...

스콧 매케나 중앙 수비수 28살자리가 능력치가 떨어지고 있다. 네가 30대 선수냐??? 역시나 사우디쪽에 비싸게 팔았다. 

 

영입

그돈을 기반으로 미친듯이 영입전을 펼치는데 이적시장 초반에는 역시나 선수모으기가 왜이리 어려울까.. 초반에는 거절하던 선수.. 끝까지 거절하는 선수도 있지만 막판에 이리저리 못간 쩌리선수들이 가끔 승락해서 데려오는 케이스와 7월 1일 재계약하지 못하고 나온 선수들과의 계약으로 얼추 선수단을 맞췄다. 

 

로스 바클리 (AMC)

자유계약 신분. 잉글랜드 선수. 나이때문인지 이적 초반에 데리고 올 수 있었다. 

 

아다모 나가로 (DC/DMC) [임대]

수비수가 가능한 수비형 미드필더다. 임대로 데려왔다. 

 

스캇 트윈(AMC/R/L/ST) [이적버그]

챔피언쉽으로 강등당해 나가겠다고 하는 선수 영입전이다. 우리팀에 들어올 수 있다고 해서 이적료 좀 주고 데려왔다. 

 

트로이 패럿 (ST, AML/R)

댄 스칼렛과 함께 토트넘 공격수 유망주인데 이 게임에서 둘다 140대 잠능을 받아 임대선수를 전전하다 이 친구는 방출당한 상태에서 데려왔다. 대략 후보 공격수로 사용될 예정이다. 혹은 판매용?

 

테일러 하우드-벨리스(DC/R) [이적버그]

이전 시즌에서도 활용했던 선수라 데려왔다. 방출이 떠있었고 올 수 있다고 해서 저렴하게 데려왔다.

 

일란 멜리에 (GK) [이적버그]

원래 리즈 골키퍼였는데 언제 셰필드로 간거니? 어쨋든 강등당해서인지 방출이 떠있길래 저렴하게 데려왔다. 

셰필드에서 52경기 99실점이라늬... 우리팀에서는 잘하거라...

 

마이클 킨 (DRC)

후보용 수비수. 아마 1년 지나면 1억 이하의 몸값으로 나갈 것 같다. 이 친구는 벌써 스태프 자격증까지 따논 상태다. 미래를 준비했구나..

 

호세 폰탄 (DL/C)

에버튼에서 뛰다가 방출당한 선수였나? DL이 시급해서 데려왔다. 

 

사우드 압둘하미드 (DR)

사우디 아라비아 선수다. 사우디에서 뛰다가 유럽선수들에 치여서 방출당한 선수로 보인다. 약 5개월간 놀고 있다가 나의 부름을 받고 다시 뛰고 있다. 그런데 부상당했네. 

 

마르셀로 아옌데 (AML/R/C)

AML 주전을 팔면서 급하게 데려왔는데 1경기 뛰고 장기부상으로 이탈했다. 그래서 또 윙어들을 뽑는 참사가...

 

바웃 베호르스트 (ST)

처음 써보는 선수다. 나이가 많지만 자유계약으로 다른 팀으로 가서 하는 것을 보면 골을 잘 넣는 선수로 기억하고 있어서 데려왔는데 발군이다. 

 

제노 데바스트 (DC) [이적버그]

맨유는 미친건가? 이 능력치에 이 나이의 선수를 방출로 되어 있고 에이전트에게 물어보니 들어올 수 있다고 해서 얼른 저렴하게 데려왔다. 잘 키워서 팔아먹자. 참고로 능력치 좋은 대부분의 선수들은 방출조항이 다 걸려있는게 함정이다. 

 

리세 크라이몬트 (DL, AML)

유망주들이 너무 없어서 그렇다고 아직은 160잠능의 유망주들이 우리팀에 오는 것을 꺼려해서 그리고 ESC할당자리도 없어서 잠능 130이 넘고 자유신분이면서 잉글랜드 국적을 가진 선수1을 영입했다.

 

제네시스 앤트위 (DC/R)

유망주들이 너무 없어서 그렇다고 아직은 160잠능의 유망주들이 우리팀에 오는 것을 꺼려해서 그리고 ESC할당자리도 없어서 잠능 130이 넘고 자유신분이면서 잉글랜드 국적을 가진 선수2를 영입했다.

 

리카르도 페레이라 (DRL)

풀백 후보선수로 영입했다. 좌우 풀백이 모두 가능한 선수는 많아야 한다. 부상병동이기 때문에

 

윌 스위트 (DC/RL)

유망주들이 너무 없어서 그렇다고 아직은 160잠능의 유망주들이 우리팀에 오는 것을 꺼려해서 그리고 ESC할당자리도 없어서 잠능 130이 넘고 자유신분이면서 잉글랜드 국적을 가진 선수3 영입했다.

 

시모네 파푼디 (AMR) [임대]

또 부상병동의 악몽이 시작되어 또 윙어를 임대했다.

 

에미 부엔디아 (AMC/R)

자유신분에서도 한명 더 데려왔다. 불만 뜨는 건 아니겠지?

 

 

짤.. 이건 또 뭔가? 전설적인 중앙 수비수라

토트넘 최종선수 선발명단인데 손흥민이 부상이라고 해도 이 포지션은 뭘까? 비카리오도 사우디에 팔아버렸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작년 12월에 경질됐구만.. ㅋㅋ

 

주전 스탭진

프리미어에 오른 기념으로 주전 스탭진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기로 하자. 

 

수석코치: 숀 오드리스콜

기존 수코가 삽질을 하길래 짜르고 데려왔다. 챔피언쉽부터 같이 한 수코다. 

 

수석 유소년 육성가: 바이런

원래 있었던 스탭이다. 그냥 데리고 있다. 아직 유소년 시설이나 시스템이 그저그래서 궂이 있을 필요가 있나??

 

골키퍼 코치: 대릴 플라하반

능력치가 별로네 바꿀 때가 됐다.

 

카르로 라미

 

이 글을 적으면서 이 분과 협상중이다. 

 

세트피스 코치: 페델

세트피스 코치가 FM2024에 처음 도입되서 그렇게 많지 않다. 거의 대부분 고무인간.. 원래 고무인간 17짜리 있었는데 빼앗겼다. T_T

 

체력 코치: 잭 샤키

영국인이고 준수해서 봐주자. 체력코치는 20짜리 넘쳐나긴 한다. 

 

일반코치(수비담당): 폴 로빈슨

 

일반코치(기술담당): 즐라탄 이브라모비치

즐라탄씨 여기저기 리그를 옮겨다녀서 다국어를 잘해 다국적 선수가 오면 이 친구가 적응을 하도록 도와주는 훌륭한 코치다.

 

일반코치(전술담당): 에밀리오

 

일반코치(유소년?): 나스시멘토

프리미어 올라오면서 스탭 2명 영입할 수 있어서 영입했는데 왜 데려왔는지 모르겠다. 

빠꿀까? 공격이 없는데 ....

 

 

축구단신

원래는 이 소식을 보고 뉴스를 보고 있는데,...손흥민도 사우디로 갔네.. 처음 있는 일이다. 

다음부터는 사우디 리그 관전으로 해놔야겠다. 

손흥민 데려가는데 700억, 급료로 900억.. 허.....허.....헐

 

25년 10월 30일 또 이적 금지령이다. 

 

어허... 

실제인물에서 고무인간으로 바꼈네... 어허....

뭐가 틀려지는 걸까?

 

두번째 면접 제안.. 노리치 선수단이 프리미어만 오면 고전하네..  거절이다. 

 

세번째 면접 제안.. 스페인 리그다. 강등권에서 구하는 능력이 명백히 부족하다는 말 때문에 거절이다. 

선수단도 그냥 그런 수준이다. 급료예산이 우리보다 더 짜네. 아웃..

 

네번째 면접 제안.. 스페인 그팀 아닌가? 스페인 국적이 아니면 영입하지 못하는... 꽤 괜찮은 선수들이 많지만 .. 아웃

 

 

겨울 이적이 다가오는데 급료예산은 초과고 이적예산만 300억이 넘어가는데 예산조정이 안된다. 

그럼 선수를 팔아 급료예산을 땡겨 젋은 유망주를 2~3명 끌어올 수 밖에 없는 상황. 어찌한다. 

현재 상태로는 유망주 조차 영입을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사우디 아라비아 선수 우측풀백 70억짜리 급료를 받는데 이 녀석을 시장에 내놓을까? ESC할당도 털어낼 겸. 

흠.. 최근 계약을 해서 안간다는 군.. 6개월 전이잖여... 

 

크리스탈 팰리스의 삽질덕에 우수한 센터백을 영입했다. 뮌헨과 유벤투스와의 경쟁에서 이겼다. ㅋㅋ [이적버그]

 

26년 1월 21일 겨울이적 시장 막바지 프리미어 리그 순위다. 기존 강팀들의 삽질로 신기하게 3위를 유지중에 있다. 

맨유는 콘테의 삽질로 강등위기에까지 몰린 상태다. 현재 경질된 상태, 토트넘은 꼴찌였는데 16위까지 올랐군.

 

우리팀은 40점을 넘겼으니 강등은 이제 물건너 갔다. 다음은 피파 월드리그... 

이걸 설명안했군. 현재 이 게임은 챔스리그, 유로파리그 등의 유럽리그를 없애버리고 월드리그를 도입한 상태다. 전세계 대상 모든 주요 리그의 5개팀이었나끼리 묶어서 경기를 하는 리그다. 그래서 울산이나 전북과도 경기를 치룰 수 있다. 

 

 

25/26 겨울이적

겨울이적만 되면 연승이 시작된다. 프리미어 리그도 예외가 없네.

우선 했던 것은 기존 선수들의 재계약 버그를 통해 급료예산을 줄이는 작업을 진행했다. 약 100억원 정도를 절약하고 마크 게히를 유벤투스와 뮌핸때문에 최고연봉으로 데려왔다. 

 

방출

 

서포터들이 사랑하는 샤룰라이를 판매했다고 E등급 판정을 내렸다. 33세살에 주급 올려달라고 했는데 당시 급료 올려줄 돈이 없어 버텼더니 나간다고 해서 내보낸 건데.. 쩝.

알렉스 맥카시는 주전으로 뛰지 못한다고 불만떠서 임대로 내보냈는데 6개월 뒤 계약만료다. 

타이리스 존 줄스는 23살이기는 하지만 현재 선수단에서 후보로도 명함을 내밀지 못하는 상황이라 임대 후 완전영입으로 내보냈다. 마이클 킨 역시 만료예정이라 이적으로 내보낸 상황. 

이외에도 공격수로 영입한 베호르스트 역시 골을 많이 넣기는 했는데 코치들이 재계약은 하지 말라고 해서 냅뒀더니 네덜란드 팀이 6개월뒤 자유계약으로 데려갈 예정이다. 

 

영입

 

마크 게히 (DC)

잉글랜드 국적의 수비수. 이제 중앙수비수는 완전체 완료다. 급료봐라 최고 연봉자.

 

위고 에키티케 (ST) [임대]

에메리와 함께 파리 생제르망 유망주. 날라다니고 있다. 

 

이스코 (AMC)

나이가 33세이기는 하지만 우리의 코치들의 힘을 믿는다. 

 

브리안 힐 (AML) [자유계약 / 취업비자 발급 대기중]

여름에 이미 토트넘에서 방출됐는데 아직도 팀을 찾지 못해서 영입했다. 

자유신분이라 이적기간 종료와 상관이 없나보다. 

 

추가스탭 소개

7명에서 언제 9명으로 늘어났는지.. 그래서 체력코치와 공격/기술조합의 코치를 추가영입했다. 

흠. 얘들은 연초에 계약했는데 아직도 취업비자 대기중이라늬...

 

체력코치: 조하네스

 

일반코치 (공격,기술): 줄리안

 

두번째 연장계약을 진행했다. 지난번에는 자진 연봉삭감으로 1억 받았는데 이번은 재정상황이 좋아져서 주는데로 다 받았다. 30억.. 현생도 이랬으면 좋겠는데...

 

26년 3월 30일 현시점 대회순위 및 기록상황을 짚어보자. 

이례적으로 강/중/약팀의 혼돈의 순위다. 현재 1위는 브라이튼.. 그리고 강등권이었던 우리가 3위.. 

아스날 아르에타는 이번에 짤렸고, 맨유는 강등이 유력하다. 마지막 5~6경기를 이기면 모르겠지만... 

맨유 수비수 한명만 데려왔을 뿐인데 저렇게 삽질을 할 수 있을까? 현재 맨유의 중앙수비수는 노장이기는 하지만 바란과 코아테스가 맡고 있다. 그정도 전력이면 저렇게까지 연패를 하지는 않을 텐데.. 신기하다. 

토트넘은 전반기 19위 순위에서 그나마 약진해서 강등권에서는 멀어졌다. 

 

베호르스트가 득점 랭킹 1위였다니.. 6개월 만료로 다른 팀과 계약되어 떠나는데 또 욕먹을 것 같다. 

전반기에만 뛴 득점이다. 후반기에는 임대온 선수가 붙박이로 주전을 뛰고 있었으니... 

남은 일정이다. 리버풀에게 FA컵 8강에서 진 후, 연패다. 아마 맨시티 2연전도 연패 예상이다. 

삽질 중인 맨유와 사우스햄튼 정도가 승리.. 나머진 혼돈이다. 

아하 이유를 알았다. 경기수.. 10경기 이상이 차이나고 있다. 저걸 언제 다 하려고 하는 걸까? 

피파리그 모드 만든 사람이 챔스/유로파 뺀 이유를 알 것 같으면서도 뺏음에도 저 일정이 나온단 말인가?

맨유 남은 일정이다. 3일에 한번씩 5월 24일까지 경기를 치뤄야 한다. 토트넘을 포함해 강팀이라 생각되는 팀들이 이 모양이니 순위가 많이 내려가겠군.. ㅎㅎ

 

6위 확정이다. 피파 챔피언스 리그 구경은 내년으로 이월됐다. 

올해 선수들 영입하면서 방출조항을 넣었는데 관심받은 애들이 재계약을 안한다고 난리네. 

올해 스토브리그도 난전이 예상된다. 다행인 것은 프리미어 리그 잔류로 인해 급료예산이 1200억까지 가능한 부분이다. 

 

강등되면 황희찬 데려오려고 했는데 아쉽게 됐네...

 

맨시티는 피파 챔피언스 리그도 1위를 차지하고 리그도 1위네.. 대단한 펩!!

 

큰손이라니.. 작은 손이지.. 

 

오잉.. 6위도 따낼 수 있구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