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개발을...

개발보다 게임이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은...

게임/프로젝트 좀보이드

[PZ] 좀보이드 생존기 S3 (Day4~10)

다물칸 2023. 11. 24. 12:59
728x90

시즌3가 시작됩니다. S2 무기 및 몇 개 아이템이 ?로 나와서 다시 시작합니다. 

시작위치: 로즈우드(확장)

목표

로즈우드에서 멀드로를 거쳐 웨스트포인트 그리고

오버필드 벙커, 맥코이 벙커에서 생존자들을 구하고 끝내 탈출하는 여정

 

응급방송: 101.8Mhz

 

이전 이야기

 

 

[PZ] 좀보이드 생존기 S3 (Day1~3)

시즌3가 시작됩니다. S2 무기 및 몇 개 아이템이 ?로 나와서 다시 시작합니다. 시작위치: 로즈우드(확장) 목표 로즈우드에서 멀드로를 거쳐 웨스트포인트 그리고 오버필드 벙커, 맥코이 벙커에서

endev.tistory.com

 

4일차

원하는 배낭은 나오지 않았지만 65짜리 큰배낭을 얻었다. 기존 배낭의 1.7배쯤??

토치도 3개나 먹어서 이제 차량해체로 도로를 정리할 수 있다. 

 

5일차

오늘은 차를 타고 로즈우드 쪽으로 향했다. 

경찰차의 사이렌을 이용해 좀비들을 대거 처리해 로즈우드의 렉을 줄이고, 

경찰서에 있던 작전차량을 구했다. RV카 처럼 생겼는데 들어가지지 않는다. T_T

소방서를 털고 학교까지 가보자. 

드디어 학교가방 하나가 캐비넷에서 찾았다. 

이 차량이 경찰서 주차장에 있던 차다. 기름도 가득들어 있어서 거점으로 가져왔다. 

이렇게 내부입장이 가능한 차량인데, 들어가지지 않는다. 버그인가? 분명 첫날 지하실도 건설이 가능했는데 지금은 그것도 불가능해졌다. 

 

6일차

이상하게 못상자가 너무 없다. 그래서 철물점을 갔는데 못상자 1개.. 이런 써글...

주위 군막사, 병원막사 다 털었다. 그리고 다시 차를 몰고 로즈우드 지도 메모를 이용하여 총기를 숨겨뒀다는 집으로 향했다. 헐.. 거짓뿌렁.. 근접 무기만 나오고 총기는 커녕 탄약 하나 나오지 않았다. 

병원 침대를 가져와 공간을 여유롭게 만들었다.

 

주위 창고를 털어 나무만 많이 얻었길래...

 

이런식으로 벽을 쳤다. 그리고 모자른 판자. 

그리고 저 정크(장애물)가 좀비에 의해 박살나는 것을 처음 보았다. 정크는 무적으로 알고 있었는데 단지 커튼+바리케이트 역할 밖에 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다. 

 

입구에 막아둔 장애물들이 박살난다는 소리닷. 내일 부터는 저 입구를 어떻게 막을지 고민해보자. 

 

7일차

내부 진입이 안되는 차를 몰고 로즈우드 쪽으로 향했다. 주차장 많은 북쪽을 뒤져서 부쉬마스터를 찾아 가지고 돌아왔다. 

차량상태는 괜찮은데 없는 부품들이 좀 많다. 이것들을 개조 설치하고 떠나볼까?

지하실이 건설이 되서 레벨3짜리를 만들었다. 2층에 있던 물품들을 옮기고 방을 구분해서 만들고 있다. 

지하실 안쪽 철이 보기 싫어서 침실은 가벽을 쳤다. 

 

내일은 이곳을 뚫어서(벌목을 해서) 나무도 모을겸 길을 내서 검정색으로 보이는 곳을 가보자. 

 

8일차

계획은 커녕. 호드나이트 준비를 해야 했다. 

 

대문을 걸어잠그고 장애물로 또 한번 감쌌다. 

이중대문.. 그리고 현관.. 층계를 올라 보이지는 않지만 또 다른 벽을 쳤다. 그리고 발코니 문도 장애물로 막아버렸다. 

이제 발코니에서 총을 들고 좀비때를 맞이해보았다. 

 

 

 

크롤커들 목소리도 안들리고 싱겁게 끝이 났다. 철 울타리는 무적인 게 맞고 좀비AI가 문을 뚫고 돌아 오지 않고 발코니 방향으로 부시지도 못하는 철울타리로 달려오기만 하고 있었다. 그냥 저격으로 사냥 끝... 

9일차

드디어 물이 끊겼다. 

그제 계획한대로 우선 나무를 벌목해 길을 내자.

생존자에게 벌목을 시킬 동안 임시로 머무를 거처를 만들었는데 집 판정이 나지 않았다. 왜그럴까? 너무 좁아서일까?

거처에 음식과 도끼를 넣어두고 돌아왔다. 

벌목하던 곳에서 파밍한 벽난로.. 나뭇가지 5개 넣으니 1시간 땔 수가 있다. 저 벽난로 연통이 옆 창고로 사용할 곳으로 이어지는데 연기로 자욱하는 디테일은 만들지 않았겠지??

 

10일차

오늘은 벌목 쪽에 옷가지를 가져다주고 우선은 걸어서 소방서에 까지 가서 또 한대의 부쉬마스터를 가져오려고 한다. 

그 차도 옆에 보관함이 없기는 했는데 한대 해체하다보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가져오는데 성공.. 뭔가 버그라서 부품이 사라진 것 같다. 

저위에 RV차는 장갑 업그레이드가 되길래 가져와봤다. 

 

벌목거점은 잘 돌아가고 있다. 물품을 좀더 가져다 주고 판자를 가져와서 이층을 만들었다. 

여기에 태양광 발전을 한번 해보려고 한다. 그러나 저러나 발전기 조차 발견이 안된 .. 쩝

1층 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