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게 개발을...

개발보다 게임이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은...

게임/풋볼 매니저

FM2023 S2 생존기 - 노리치 #23/24

다물칸 2023. 1. 14. 02:00
728x90
반응형

올 시즌은 유망주의 이탈을 최대한 막고, 사용하지 않을 선수들을 최대한 팔아서 주전급 선수들을 다시 사오는 것이 목적이다. 최대한 노리치 유망주 선수들을 사용하려고 노력할 예정이다. 

 

23/24 여름이적 결산

영입

  1. 찰리 크레스웰: 수비수 (이적버그.2) 
  2. 로이드 켈리: 강등으로 방출 떠서 데려왔다. 지난 게임에서 빠르게 잠능까지 올랐던 선수다. (왼쪽 풀백가능한 중앙수비수)
  3. 후안 베르나트: 왼쪽 풀백인데 노리치에서 데려간다고 뉴스떴길래 영입했는데 바로 영입됐다. 개꿀. 
  4. 회이룬: 지난 시즌에 임대로 왔던 선수를 영입했다. (주요 공격수)
  5. 비카리오: 계약이 끝나서 자유계약으로 영입했다. (이적 버그 아님)
  6. 르위스 쿡: 본머스가 강등되면서 방출되는 선수를 싸게 영입했다. 저번게임에서 그렇게 능력치가 많이 오르지는 않았지만 잉글랜드 선수니깐....
  7. 아르센 작하랸: 러시아 유망주. 방출조항으로 영입했다. (AMC)
  8. 탕귀 은돔벨레: 방출 선수로 계약했다. (MC)
  9. 안드레아스 슈엘데루프: 윙어로 임대 영입
  10. 제드 스펜스: 풀백 후보로 사용하려고 임대 영입했다. (520억짜리 완전영입 옵션 포함)
  11. 에인슬리 나일스: 우측풀백 후보다. 

대략 공격수부터 골키퍼까지 한명씩은 영입한 것 같다. 그것도 이적버그 없이.. 

방출

  1. 앵거스 군: 거기서 거기인 골키퍼들이 많았고, 비카리오까지 영입해서 후보선수를 방출
  2. 팀 크룰: 지난 해 주전 골키퍼였으나, 나이가 너무 많았고 능력치마저 급감했다. 방출
  3. 존 맥크라켄: 얘도 골키퍼 였던 것 같은데...
  4. 벤 깁슨: 수비수.. 얘는 나간다고 해서 내보냈다. 
  5. 조나단 로위: 유망주라는데 잠능 140짜리인데 팔았더니 팬들이 난리다. 게다가 비싸게도 판거 같다. 
  6. 파우치 굴람: 지난 해 자유계약으로 영입한 왼쪽 풀백.. 주전급 베르나트가 들어오더니 갑자기 불만이 떠서 팔아치웠다.

다행히 유망주 출혈없이 지난듯 하다. 

21살짜리인데, 지난해 급격히 성장을 이룬 선수다. 시즌 마지막 즈음 더 큰 구단으로 이적하고 싶다고 피력한 선수라서 불만이 뜬 선수인데, 다행히 오퍼가 오지 않았다. 관심이 있는 팀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정작 본인은 그 팀은 싫다나??

23/24 전반기 결산

저번 본머스 때도 의장이 바뀌더니 이번에도 바뀌네.. 여자 구단주 맘에 들었는데...

게다가 고무인형이라뉘... 투자도 할 계획도 없다하고.. T_T

 

대략 순항 중이다. 첫 프리미어 리그전인 토트넘과 결전에서 승리했다. 저 2골이 위에서 설명한 수비수 유망주가 넣었다. 

23/24 겨울이적 결산

방출선수로 이적버그.3으로 데려옴

영입

  1. 만스베르크 - 시즌 중에 방출로 뜬 MC를 영입했다. 이제 얼추 미드필더 3인방이 갖춰진 것 같다. 
  2. 오도이 - 이적버그3. 방출선수였고 265억정도였는데 당시에는 이적료가 모잘라서 저리 영입했는데 갑자기 불만 뜬 선수들로 인해 방출을 무진장 했더니 또 이적료가 쌓였다. 
  3. 모리바 - MC. 임대선수인데 1200억정도의 완정영입 옵션이 있지만 너무 비싸기 때문에 임대로 만족한다. 
  4. 레오나르두 - ST. 우리 공격수가 8시간 무득점 고전을 거듭해 찾은 유망주다. 
  5. 싱고 - 막판에 갑자기 방출로 뜨고 가격도 싸길래 질렀다. 맥스 아론스가 아까 불만 뜨게 만든 주동자다. 아직은 불만은 뜨지 않았지만 .. 

방출

주전급은 아니지만 플래툰으로 꾸준히 경기를 뛰게 해줬음에도 120대 능력애들이 불만이 뜬데다 공개 회의요청까지 떠서 감독에게 핍박을 주길래 대거 방출수순을 밟았다. 가급적 뛰게 해줄라고 했는데 말이다. 

  1. 칸트웰 - 윙어. 잠능 150이라서 꾸준히 경기를 했음에도 불만이 떠버렸다. 안녕.. 
  2. 샘 비람 - 능력치가 갑자기 낮아진터에 불만까지 뜨네.. 안녕
  3. 버트런드 - 지난 시즌 영입한 베테랑 왼쪽 풀백.. 안녕
  4. 라시카 - 불만 뜬 선수 .. 그래도 비싸게 팔았네.. 안녕
  5. 누네즈 - 얘도 잠능 높은앤데.. 불만 뜸. 그래서 비싸게 팔았나보네.. 안녕..
  6. 시나니 - 능력치는 바닥이지만 이상하게 경기는 잘하는 선수였다. 프리미어리그에서도 괜찮았는데 불만이 떴다. 안녕.
  7. 오칼라간 - 얘는 누구지? 
  8. 사라 - 불만 뜬 선수 중 한명. 임대지만 80억짜리 완전영입조항이 달렸다. 아마 가겠지? 안녕.

국뽕 모드 죽이네..

돈이 많이 풀려서 인지 듣보잡 선수들을 대한민국 팀들이 비싸게 주고 사가고 있다. 

대한민국 주요선수.. 다니 올모가 눈에 뛴다. 

23/24 후반기 결산

겨울 이적시장 마지막 날 리그 순위다. 중위권 안착이라는 것이 목표인데 유로파도 뛰겠지만 현재 경기력이 바닥이라 다시 떨어질 수도 있다. 

최근 1월 달 경기결과다. 

웨스트햄, 브라이튼은 이전 경기에서는 이겨서 수월하게 할 줄 알았는데 불만 뜬 선수들 분위기 때문에 망쳤다. 

 

8시간 무득점이지만, 3위를 기록 중이다. 축구신동답게 얼른 커라. 그외에는 홀란드 괴물이란 것.

토트넘은 지난 시즌에 콘테 짤리고 엔리케가 감독이었는데 언제 짤렸는지 이상한 감독이 오고 이상한 포메이션으로 손흥민이 뛸 수 없는 상황으로 경기 중이다. 

현재 우리팀의 전술 및 주요선수이다. 

최종 순위

23/24 시즌 총 결산

 

비카리오 골키퍼가 자기 경기 출전률이 낮다면서 불만 떠서 약속했더니 2주짜리 부상 뜸. 부상에서 돌아오더니 약속을 안지켰다며 내보내달라고 G랄.. 그래서 또 방출했다. 써그럴.. 

그래서 터키 골키퍼 또 영입 중. 

 

반응형